로쿠 / ROKU Roku Inc,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 생각보다 수익성이 너무 악화.. 주가는 급락

2024. 2. 20. 01:02US Econom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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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쿠 / ROKU /

Roku Inc

 

 

 

 

 

 

로쿠는 미국, 멕시코 및 캐나다의 텔레비전(TV)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넷플릭스와 경쟁하는 기업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사업모델이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회사는 구독 및 거래 수익 공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모션 지출, 프리미엄 구독 판매, 리모컨의 브랜드 채널 버튼 판매와 같은 수요 측 플랫폼 및 콘텐츠 배포 서비스를 포함한 디지털 광고 및 관련 서비스 판매에 집중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력을 보여주기 위해서 다양한 콘텐츠제작에까지 도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플랫폼과 디바이스의 두 가지 세그먼트로 구성되는데, 플랫폼 부문은 광고주에게 직접 또는 광고 대행사를 통해 디지털 광고를 판매하고 콘텐츠 퍼블리셔에게는 다양한 캠페인 도구를 통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모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바이스 부문은 미국에서 대부분의 디바이스를 소매업체 및 유통업체와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상태입니다. 특히 디바이스 매출은 주로 하드웨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그리고 사용 가능한 경우와 시기에 따라 제공되는 불특정 업그레이드 및 업데이트로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하고있으며 다양한 고객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Roku는 TV 스트리밍을 개척했습니다. Google은 사용자를 좋아하는 콘텐츠에 연결하고, 콘텐츠 게시자가 대규모 잠재고객을 구축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광고주에게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Roku TV 모델, Roku 스트리밍 플레이어 및 TV™ 관련 오디오 장치는 TV OEM 브랜드와의 직접 소매 판매 및/또는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oku 브랜드 TV와 Roku Smart Home 제품은 미국에서만 판매됩니다. Roku는 또한 Roku Originals에 독점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무료 및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의 본거지인 The Roku Channel을 운영합니다. Roku 채널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및 영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oku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로쿠사는 "선도적인 TV 스트리밍 플랫폼인 Roku는 모든 사람을 위해 더 나은 TV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라고 성명서에서 말했습니다. "언젠가 모든 TV가 스트리밍되는 세상에서 우리는 전 세계 8천만 개 이상의 활성 계정을 위한 홈 화면 프로그래머가 되어 사람들이 좋아하는 시청 콘텐츠에 직접 연결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상장정보

 

상장일

2017-09-28

상장주식수

142,495,832

시가총액

$10,259,699,904

 

The Vanguard Group, Inc.

11,803,591 9.44%

Fidelity Management & Research Company LLC

10,450,734 8.35%

 

ARK Innovation ETF

7,057,786 5.64%

 

 

 

 

Roku, 2023년 4분기 및 회계연도 재무 결과 발표

 

 

Roku 2023년 4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큰 손실에 매출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로쿠는 이날 2023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매출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주당순이익은 예상보다 큰 손실을 입었다. 회사로서는 여러 가지 결과가 뒤섞여 있습니다. Roku는 9억 6,800만 달러의 예상치에 비해 9억 8,440만 달러의 매출을 보고했습니다. 주당순이익 측면에서 Roku는 주당 0.52달러의 손실을 예상한 반면 주당 0.55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이 수치는 Roku가 예상보다 더 많은 주당 손실을 입었다는 것을 확인시켜줍니다.

 

우리는 잘 운영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8천만 개의 활성 계정과 1,000억 시간 이상의 스트리밍 시간을 기록한 첫 해로 2023년을 마감했습니다. 2023년 4분기와 연간 플랫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하면서 수익화를 성장시켰습니다. 또한 2023년 조정 EBITDA와 잉여현금흐름도 예정보다 1년 앞당겨 플러스를 달성했습니다. 운영 효율성이 개선된 이러한 위치에서 우리는 2024년 혁신과 성장에 더 많은 경영 관심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청자가 스트리밍 세계에서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Roku, 4분기 매출 추정치 상회, 활성 계정 8천만 개 돌파, 2024년 '도전적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전망에 주가 하락

 

 

Roku 매출은 2023년 4분기 월스트리트 전망치를 상회했으며, 작년 말 기준 전 세계적으로 8천만 개 이상의 활성 계정과 2023년 1,000억 시간 이상의 스트리밍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그러나 스트리밍 플랫폼과 커넥티드 TV 광고 제공업체의 주가는 Roku가 2024년 남은 기간 동안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지출에 대한 "도전적인" 환경에 대해 경고함에 따라 하락했습니다. 이 회사는 4분기 매출이 9억 8,440만 달러(14% 증가)이고 순손실이 7,830만 달러(주당 55센트)로 1년 전의 2억 3,710만 달러 순손실과 비교된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평균적으로 9억 6,820만 달러의 매출과 주당 54센트의 순손실을 예상했다. 로쿠의 4분기 가이던스는 매출 9억5500만 달러, 순손실 8500만 달러였다.

 

 

Roku는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과 잉여 현금 흐름을 늘리고 수익성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거시적 환경의 단기적 어려움과 불균등한 광고 시장 회복을 염두에 두고 있다. 이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스트리밍 서비스 유통의 어려운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 비교와 어려운 M&E 환경에 직면하겠지만, 2023년 4분기 플랫폼 성장률은 1분기에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로쿠 미디어(Roku Media)의 찰리 콜리어(Charlie Collier) 사장은 실적 발표에서 로쿠 미디어의 M&E 판촉 지출이 "지속 불가능한 수준의 시기를 겪었다"고 말했다.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앤서니 우드(Anthony Wood)는 미디어 회사들이 구독자를 등록하기 위해 "코로나 기간 동안 많은 돈을 썼다"고 덧붙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하는 비즈니스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콜리어에 따르면 로쿠는 광고 수익이 반등했지만, 2024년에는 정치 광고 지출이 비즈니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작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4분기 Roku의 플랫폼 매출은 13% 증가한 8억 2,890만 달러로 "스트리밍 서비스 유통 활동 및 비디오 광고의 강력한 기여"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판촉 지출 감소로 상쇄되었다고 밝혔습니다. 4분기(후행 12개월 기준)에 계정당 평균 수익은 39.92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했으며, 이는 "현재 규모와 참여를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는" 국제 시장에서 활성 계정 점유율이 더 높기 때문이라고 Roku는 말했습니다.

4분기 영업비용은 12% 감소한 5억42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작년에 회사는 약 500명의 직원을 해고하고 사무실 공간을 통합하고 Roku Channel에서 실적이 저조한 타이틀을 최소 30개 이상 제거하는 등 다른 비용 절감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3년 1억 7,590만 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을 보고했으며 2022년에는 마이너스 1억 5,41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24년 1분기에 Roku는 총 순수익 8억 5천만 달러(15% 증가), 총 이익 약 3억 7천만 달러, 손익분기점 조정 EBITDA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목요일 시간 외 거래에서 로쿠 주가는 14% 이상 하락했다. 이번 주 초, 월스트리트 저널이 월마트가 커넥티드 TV 광고 사업에서 로쿠의 경쟁자인 비지오를 20억 달러 이상에 인수하기 위해 협상 중이라고 보도한 후 로쿠의 주가는 거의 9% 하락했다. 결과를 발표하면서 Roku는 현재 8,000만 개 이상의 활성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에 1,000만 개가 순 증가했으며 작년 총 스트리밍 시간은 전년 대비 186억 시간(21%) 증가한 1,060억 시간을 기록했다고 자랑했습니다. 4분기에 사용자는 계정당 하루 평균 4.1시간의 스트리밍을 기록했습니다(전년 동기의 3.8시간에서 증가). 또한 미국에서 Roku의 활성 계정 기반은 이제 미국의 6대 기존 유료 TV 제공업체의 가입자를 합친 것보다 큽니다.

 

 

Roku 2023년 4분기: 도전적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전망에 주가 하락 (variety.com)

 

Roku Beats Q4 Sales Estimates and Tops 80 Million Active Accounts, Stock Drops on ‘Challenging’ Media and Entertainment Outl

Roku Q4 2023 earnings came in above expectations but warned of a "challenging" environment for media and entertainment spending for the rest of 2024.

variety.com

 

Roku CEO Anthony Wood, 4분기 실적 발표: 저는 우리 사업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자신감이 있습니다. (cnbc.com)

 

Roku CEO Anthony Wood on Q4 results: I'm more confident than ever in our business

CNBC’s Julia Boorstin and Roku CEO Anthony Wood join 'Squawk Box' to discuss the company's quarterly earnings results, the streaming service provider's steeper-than-expected first-quarter loss forecast, state of the video advertising market, and more.

www.cnb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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